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랩] 하나님의 계획을 변경시킨 기도
    설교 2010. 4. 24. 07:00

                                   하나님의 계획을 변경시킨 기도




        

          출애굽기 32장 14절

        “여호와께서 뜻을 돌이키사 말씀하신 화를 그 백성에게 내리지 아니하시니라”



    1. 이스라엘의 징벌을 취소케 하신 모세의 기도

      출애굽기 32장 1 -14절

      출애굽 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송아지 우상을 만들고, 이 송아지 우상을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신 신이라 하고, 만든 날을 여호와의 절일이라 하고, 우상 앞에 단을 쌓고 번제와 화목제를 드리며 하나님을 우상으로 끌어내렸습니다. 

    하나님을 말도 못하고 생명 없는 하나의 쇠붙이로 격하시켰습니다.

      하나님께서 진노하여서 이 부패한 이스라엘 백성을 다 멸하고 모세의 자손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대신 하겠다고 말씀하였습니다.

      이때 모세는 엎드려서 금식 기도를 하였습니다.

      11절 -14절 “모세가 그 하나님 여호와께 구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어찌하여 그 큰 권능과 강한 손으로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신 주의 백성에게 진노하시나이까 어찌하여 애굽 사람으로 이르기를 여호와가 화를 내려 그 백성을 산에서 죽이고 지면에서 진멸하려고 인도하여 내었다 하게 하려 하시나이까 주의 맹렬한 노를 그치시고 뜻을 돌이키사 주의 백성에게 이 화를 내리지 마옵소서 주의 종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을 기억하소서 주께서 주를 가리켜 그들에게 맹세하여 이르시기를 내가 너희 자손을 하늘의 별처럼 많게 하고 나의 허락한 이 온 땅을 너희의 자손에게 주어 영영한 기업이 되게 하리라 하셨나이다 여호와께서 뜻을 돌이키사 말씀하신 화를 그 백성에게 내리지 아니하시니라”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돌이키려는 기도는 모세와 같이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기억하시고 그 약속하신 말씀을 붙들고 기도 할 때에 하나님은 그 정하신 뜻을 돌이키십니다. 

    우리가 기도 할 때에 성경에 기록된 말씀을 인용하여 기도하는 것이 참으로 하나님의 능력의 도우심을 불러오는 기도가 됩니다.

    모세는 자신의 영광보다 이스라엘 백성과 하나님 사이에 서 있는 중보자로써, 중보자로 기도 할 때 하나님은 중보자의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우리도 지금 예수 그리스도의 이러한 중보 기도 때문에 우리가 멸망을 안 당하고 굳세게 살고 있습니다.

      디모데 전서 2장 5절 - 6절 “하나님은 한 분이시오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그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기를 속전으로 주셨으니 기약이 이르면 증거 할 것이라”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한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며 또 남을 위하여 중보자로써 기도 할 때에 하나님은 그 기도를 들으시고 하나님의 생각을 바꾸시고 뜻을 돌이키십니다.

    모세 같이 중보 자로서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중보 기도를 합시다. 성도를 위하여, 나를 미워하는 자들을 위하여 원망하지 말고

    중보 기도를 하십시다.


    2. 죽음을 취소케 하는 기도

      열왕기하 20장 1- 11절

      히스기야는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 하나님의 전한 말씀으로 종처 동창이 생겨서 병으로 죽게 되었습니다.  죽을 기한이 되어 집안에서 유언하고 집안 정리, 나라 일을 정리하라고 하였습니다.

    이때 히스기야는 낯을 벽으로 향하고 통곡하면서 기도하였습니다.  

    어떤 기도를 하였기에 하나님께서 내린 사형 선고를 취소케 하였나요?


    가. 눈물을 흘리며 낯을 벽으로 향하고 기도하였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바라보지 않고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 바라보면서 기도를 하였습니다.

    하나님도 바라보고, 약도 바라보고, 의사 선생님도 바라보는 두 마음을 가지고 기도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도 할 때에 오직 한 마음으로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기도 할 때, 그 기도가 하나님의 뜻을 돌이키는 기도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눈물에 약하십니다.  진심으로 회개 할 때 하나님은 아합에게 정한 형벌도 돌이키시었습니다. 

    감격하여 눈물 흘릴 때 , 감사하여 눈물을 흘릴 때, 하나님은 그 눈물을 결코 괄세하지 않으십니다.


    나. 히스기야는 건강하고 활동 할 수 있을 때에 전심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주님께 열심히 일하여 상급이 하늘 나라에 쌓여 있을 때에 우리는 하나님께 추억하여 주옵소서 하고 담대히 기도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께 열심히 일한 상급이 없는 자는, 죄악만이 가득한 자는 이러한 기도를 도무지 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장차 어떠한 어려운 일이 당할지 모릅니다. 그러므로 지금 이때 건강하고 활동하기 좋을 때에 하나님께 좋은 일을 많이 하여 하늘에 상급을 많이 쌓아 두고, 어려운 일을 당하였을 때에, 담대히 하나님께 추억하여 주옵소서 하고 기도 할 수 있는 우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지금 하나님께 전심 전력으로 일하는 저금은 후에 찾아 쓸 수 있는, 하나님의 뜻을 돌이키는 일에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3. 니느웨 성의 멸망을 취소케 한 기도

      요나서 3장 1절 - 10절

      니느웨 성은 죄악으로 멸망을 받게 되었습니다.  요나 선지자가 40일 후에 이 성이 멸망한다고 하나님의 뜻을 전할 때에 전달받은 니느웨 성 백성들과 왕은 3일간 사람과 짐승이 먹지도 않고, 마시지도 않으면서, 재에 앉아서 회개하며, 악에서 떠날 때에 하나님은 뜻을 돌이키시고 니느웨 성을 멸망시키지 않았습니다.


    가. 금식 기도는 하나님의 계획을 변경시키는 기도가 됩니다.

      에스더가 유다 인과 더불어 3일간 단식 기도를 하였더니 계획이 변경되어서 역전 승의 기쁨의 부림 절이 되었고, 아합 왕도 금식

    할 때에 하나님이 계획이 연기되어 그 아들의 시대에 가서 재앙이 내렸습니다.

      열왕기상 21장 27절 -29절 “아합이 이 모든 말씀을 들을 때에 그 옷을 찢고 굵은 베로 몸을 동이고 금식하고 굵은 베에 누우며 행보도 천천히 한지라 여호와의 말씀이 디셉 사람 엘리야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아합이 내 앞에서 겸비함을 네가 보느냐 저가 내 앞에서 겸비함을 인하여 내가 재앙을 저의 시대에 내리지 아니하고 그 아들의 시대에야 그 집에 재앙을 내리리라 하셨더라” 

      어려운 일을 당할 때에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를 갖고 금식하면서 회개하면서 기도를 할 때에 하나님의 계획이 변경됩니다.


    나. 회개 기도 할 때에 계획이 변경됩니다.

      아무리 죽을 죄인도 회개하면 하나님은 계획을 변경하여 구원하여 주십니다. 회개가 없는 금식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예레미야서 26장 13절 “그런즉 너희는 너희 길과 행위를 고치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목소리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선고하신 재앙에 대하여 뜻을 돌이키시리라”

     

      정리 :

      기도는 불가능한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이고 기도를 할 때 하나님은 뜻을 돌이키심으로 결국 불가능이 없이 하나님의 정하신 뜻대로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모세 같이 약속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말씀을 아뢰면서 기도하면 하나님은 전에 하신 말씀에 의하여 뜻을 돌이키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중보 기도자가 되어 성도를 위하여, 친척을 위하여, 지금 헐벗고 굶주리고 있는 북한 백성을 위하여, 하나님을 모르고 굶어 죽어 가고 있는 가장 세계에서 불쌍한 내 북한 동포들을 위하여 중보 기도를 모세의 입장에 서서 기도하여야 합니다.

      히스기야와 같이 건강 할 때에 젊었을 때에 주의 일을 많이 하여 하나님의 뜻이 돌이켜지는 능력의 기도를 합시다.

    어려운 일을 당하였을 때에 내가 내놓으며 추억하여 주옵소서 하는 기도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니느웨 백성 같이 회개 기도하여 금식 기도하여 하나님의 뜻을 돌이킵시다.  

    우리도 지금 안되는 것은 우리가 회개 할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일을 깨닫고 회개하고 하나님의 용서를 받고 살아갑시다.

      순종하면 뜻이 돌이켜 집니다. 청종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유대인을 하나님의 말씀, 선지자로 이르는 말씀을 청종 안하다가 결국 망하는 백성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돌이키는 것은 결국 기도뿐입니다.

    기도의 용사가 되어서 하나님의 뜻을 돌이키어 구한 것마다 응답 받는 성도가 되십시다.

      우리 하나님은 능력의 하나님이시고, 기도하는 자의 기도를 들으시고 뜻을 돌이키시는 하나님이시므로, 우리는 계속 말씀을 붙잡고 중보 기도, 회개 기도를 열심히 하고 하나님이 기뻐하는 일도 많이 하여 기도 응답을 항상 받고 살아가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의 3대 특징  (0) 2010.05.24
    [스크랩] 나를 왜 이 땅에 두셨나?  (0) 2010.05.24
    [스크랩] 알게 하소서  (0) 2010.04.24
    [스크랩] 마라의 축복  (0) 2010.04.24
    [스크랩] 감사  (0) 2010.04.24
Designed by Tistory.